경제적 독립을 위한 우리들의 이야기

넷마블 Netmarble 주식분석 / 기업분석 본문

[한국주식]기업분석

넷마블 Netmarble 주식분석 / 기업분석

Economic Independence 2020. 8. 22. 20:21

넷마블 Netmarble 주식분석 / 기업분석

안녕하세요. Economic-Independence입니다.

글을 시작하며, 이 글을 읽는 여러분들이 경제적 독립을 이루셨으면 좋겠습니다. 저 또한 경제적 독립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 중 하나이며, 참고적으로 읽어주시고 선별적으로 받아들여 주시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넷마블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넷마블 현재주가




올해 넷마블은 52주 최저점 80,000원까지 내려갔습니다. 그 후 언택트 게임주, 투자한 회사의 상장이슈와 맞물려 지분가치가 상승해서 52주 신고가 근처에 머무르고 있습니다.




2) 넷마블 실적


다음으로 넷마블의 매출액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을 살펴보겠습니다.




2019년 까지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감소하는 추세로 보였으나, 올해 연간실적 예상 전망으로는, 게임실적의 성장 그리고 지분가치의 상승으로 인한 자산가치 상승으로 최고의 한해를 보내고 있습니다. 특히 매출액 18프로 상승예상 그리고 영업이익 30프로 증가 등 코스피26위의 시가총액 규모를 자랑하는 넷마블에서 이토록 엄청난 성장률을 보여주는 것이 매우 긍정적으로 보입니다.



3) 넷마블 게임 매출비중, 그리고 투자



현재 넷마블 매출 중 주요 게임 4가지의 비중을 가져와봤습니다. (2019년 기준) 상위 3개의 게임이 약 44%로 과거대비 매출 쏠림현상이 많이 완화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넷마블은 현재 BTS(방탄소년단)가 속해있는 빅히트엔터테인먼트(상장준비중), 카카오게임즈, 한국카카오은행 등 최근 상장한 거물급 기업의 지분을 가지고 있어 마치 투자회사를 방불케하는 뛰어난 사업수완마저 보여주고있습니다. 9월에 카카오게임즈가 상장예정인 만큼 올 하반기도 넷마블에 부정적 소식은 딱히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30년 후에도 이 기업이 존재하며, 시장에서 우수한 위치를 점하고 있을까?"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항상 성공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블로그 내 공감 및 구독과 댓글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