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독립을 위한 우리들의 이야기

테슬라 TESLA TSLA / 주식분석 / 기업분석 본문

[미국주식]분석해보기

테슬라 TESLA TSLA / 주식분석 / 기업분석

Economic Independence 2020. 8. 22. 15:50

TESLA 테슬라 TSLA 주식분석 / 기업분석

안녕하세요. Economic-Independence입니다.

글을 시작하며, 이 글을 읽는 여러분들이 경제적 독립을 이루셨으면 좋겠습니다. 저 또한 경제적 독립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 중 하나이며, 참고적으로 읽어주시고 선별적으로 받아들여 주시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테슬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테슬라 현재주가





결국 2천달러를 돌파한 테슬라 불과 엊그제 까지만 해도 천슬라라는 별명을 얻었었는데, 벌써 2천슬라라는 칭호를 얻게되었습니다. 상승세도 투자돌풍도 미래시장에 대한 기대감도 모두 광풍이 불고 있습니다.




2) 테슬라 실적, 여기서 보이는 과거와 미래


다음으로 테슬라의 매출액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을 살펴보겠습니다.




분기실적으로 보면 이미 테슬라는 흑자전환을 이뤘으며, 연간실적도 올해 흑자전환이 기정사실화로 보입니다. 전기차 시장확대로 인해 부동의 1위기업은 테슬라는 앞으로도 두자릿수의 매출액 성장률이 기대되며, 기가팩토리 증설을 통한 원가절감과 규모의 경제 실현으로 상당한 수준의 영업이익률도 기대됩니다.



3) 테슬라 왕국, 그리고 전기차 시장점유율




현재 테슬라의 시장점유율은 약 20퍼센트 정도로 보셔도 무방하며, 다른 내연기관 자동차 제조업체보다 한발 앞서있는 것은 확실합니다. 또한 위에서도 말했다시피 기가팩토리 증설을 통해서 원가율 또한 우위를 점할 수 있다고 봅니다. 


다만, 내연기관 제조업체의 본격적 추격이 2020년들어서 시작됬다는 점과, 배터리 자체제조라는 큰 목표가 과연 달성가능한 지는 살펴보아야 할 것입니다. 만약 배터리 자체제조 공급에 성공하게 된다면, 전기차 벨류체인의 절반을 가져간다고 봐도 무방하기 때문입니다.


"30년 후에도 이 기업이 존재하며, 시장에서 우수한 위치를 점하고 있을까?"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항상 성공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블로그 내 공감 및 구독과 댓글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