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독립을 위한 우리들의 이야기

LG화학 / 주식분석 / 기업분석 본문

[한국주식]기업분석

LG화학 / 주식분석 / 기업분석

Economic Independence 2020. 8. 22. 07:11

LG화학 / 주식분석 / 기업분석

안녕하세요. Economic-Independence입니다.

글을 시작하며, 이 글을 읽는 여러분들이 경제적 독립을 이루셨으면 좋겠습니다. 저 또한 경제적 독립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 중 하나이며, 참고적으로 읽어주시고 선별적으로 받아들여 주시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LG화학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LG화학 현재주가




현재 LG화학은 역대 최고 신고가 776,000원을 달성하고 지수조정차원에서 내려오며, 약 70만원의 주가추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52주 최저가를 보시게 되면 약 200%이상 증가한 모습을 볼 수있습니다.




2) LG화학 실적


다음으로 LG화학의 투자지표, 그리고 매출액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을 살펴보겠습니다.






LG화학의 매출액 성장률과 2020년 연결재무제표 예상치를 보면, 전기차시장 성장에 힘입은 배터리 사업시장규모의 증가로 8%가 넘는 매출액 성장률과 115%의 영업이익증가치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3) LG화학 시장점유율과 경쟁자 



글로벌 시장점유율을 보게되면, LG화학이 시장 선구자로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배터리시장 점유율 우위를 놓치지 않기위해 투자또한 아끼지 않고 있음이 잠재력 넘치는 전기차시장에서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잠재 경쟁자 혹은 위험으로 분류될 수 있는 점은 테슬라(TSLA, TESLA)가 자체적으로 배터리를 생산한다는 전제조건인데, 이는 추후 상황을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30년 후에도 이 기업이 존재하며, 시장에서 우수한 위치를 점하고 있을까?"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항상 성공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블로그 내 공감 및 구독과 댓글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